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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성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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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매체 예방 및 학교폭력예방에 힘써주세요
작성자 곽노선 등록일 10.10.18 조회수 317

<유해매체예방 및  학교폭력예방 에  힘써주세요>                                                                                                                                                                                              금 학년도에 본교에서는 어린이들의 건전한 인성을 개발하기 위해 실천위주의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회가 복잡해짐에 따라 폭력사태나 어린이 유괴 등 각종 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어린이들이 즐겁고 안전한 생활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따르고 있습니다.

또한 정보화의 급속한 진전과 더불어 이에 대한 역기능이 급속히 확산되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유해매체에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특히 등하교 길에 학교주변 문구점 등에서의 게임성 오락을 하거나, 유해 인쇄매체, 유해 인터넷 매체 등 청소년들이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접하게 되는 매체들로 인해 건전하게 자라나야 할 학생들이 옳지 않은 길로 빠지는 경우가 빈번히 있는 것이 우리의 현실입니다. 이에 학생들은 자신들에게 유익하지 않은 것을 판단할 능력이 미흡하여 많은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특히 반사회적 유해사이트, 이를테면 생명경시의 온라인 게임, 음란물, 엽기 등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정서 순화에 방해가 됨은 물론 아직 가치판단이 분명히 정립되지 않은 청소년들의 성장에 이의 폐해는 더욱 심각합니다. 따라서 학교나 가정에서의 정보통신 윤리교육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학부모님의 각별한 주의가 요청되는 바, 학부모님께서는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고, 자녀들이 학교나 가정에서 학교폭력과 각종 범죄 등에서 벗어나 바르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도해 주시기 부탁말씀 드립니다.


1. 자녀들이 등하교 시 학교주변 문구점이나 PC방 등에서 사행성 게임성 오락을 하거나 유해  매체물에 자주 접하고 있는지 수시로 확인을 하시고, 유해매체를 통해 내 자녀가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가정에서 철저한 지도를 해 주세요.

2. 학교주변 및 가정에서 유해 인터넷매체 및 유해 인쇄매체 접근 금지, 유해매체 방송시청 금지, 유해 게임 등을 하지 않도록 지도에 힘써주세요.

3. 평소 자녀들이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접하게 되는 매체 중에서‘자신들에게 유익하지 않은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나’확인해 보시고 문제가 되는 것을 추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있도록 관심을 갖고 철저히 지도해 주세요.

4. ‘모두가 내 자식’ 이라 여기시고 내 자녀가 학교나 학교 주변에서 불량 행위를 가하거나 불량 행위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항상 살펴 봐 주시고, 학생들의 학교폭력이나 불량 행위를 목격하는 즉시 타이르 고 선도해 주세요.

5. 자녀와 대화를 통하여 하루 일과를 확인 하시고 자녀들이 폭력 금품행위나 집단 괴롭힘을 당하고  있을 때에는 서슴지 말고 즉시 학교나 담임선생님께 연락하여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6. 친구사랑 주간(3월 3주 ,9월 3주) 및 전 후를 기해 학교에서는 ‘친구사랑’ 에 대한 교육과 학 예 행사, 캠페인 토론회 등 각종 행사 활동을 통한 학교폭력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있사오니, 가정에서  이에 대해 많으신 관심을 갖고 학교폭력예방 지도에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7. 휴대폰을 이용한 과다한 문자메시지 수신, 발신, 온라인 게임 ․ 오락, MP3 음악듣기, 영화보기  등 불건전한 휴대폰 사용을 금하도록 해 주시고 이로 인한 과소비 방지 지도에도 힘써주세요.

8. 올바른 인터넷 사용을 위해 PC 거실에 놓기, PC에 음란물 차단 프로그램 설치 등에 힘써 주시고 가정에서 자녀들이 인터넷 게임 및 영상 매체를 통한 사이버 폭력이나 음란물 등에 빠져 들지 않고 건전한 정보통신 예절과 정보 활용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   칠금초등학교   윤리담당  교사 드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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