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웃음과 사랑이 가득한 교실에서 

친구들과  서로 도움 주고 받으며 

아름다운 꿈을 키워가는 2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선생님 : 정순희
  • 학생수 : 남 10명 / 여 11명

6월 22일 월요일

이름 정순희 등록일 20.06.22 조회수 354

1. 날이 더워 에어컨을 켜고 있는데 에어컨 근처 친구들은 춥다하고 멀리 떨어져 있는 아이들은 덥다고 합니다.

   혹시 춥다고 하는 친구는 얇은 긴 옷을 가방에 보내주세요.

2. 온라인 수업 하는 날 과제도 꼼꼼히 잘 해 오고 교과서를 잘 챙겨주셔서 감사드려요.

3. 오늘 평가를 보았는데 모두 열심히 색칠하고  꾸미고 최선을 다해 완수 해 내는 모습을 보니 이제 어엿한 초등학생이 되었음을 더욱 더 느끼는 시간이었답니다. 귀찮아하지 않고 성실하게 최선을 다 해 자신의 해야 할 과제 수행을 해 낸 우리 2반을 많이 칭찬 해 주세요.

4.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교과진도를 나갔고 수학 과목 중 단원 정리를 공부했는데 개인 차가 많이 납니다.  (개인적으로 검사하고 채점하고 짚어주다보니 한시간 수업으로는 부족해서 간신히 하교시간을 맞추어 나갔는데 50분 하교를 지키지 못하고 3~5분정도 늦게 하교하게 되었습니다 . 더운 날씨에 기다리신 학부모님 고생하셨고 암튼 내일도 하교시간은12시 50분입니다. )  온라인 학습 할 때 자녀의 수학 학습을 진단 해 보시면서 부족한 부분은 보충지도 해 주시면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날이 더워지고 거기에 마스크까지 쓰고 수업받다보니 아이들도 지치고 힘든가 봅니다.

자세가 많이 흐트러지고 집중이 덜 되네요.

게다가 교과진도가 과목별로 본격적으로 나가게 되고 학습 내용 또한 점 점 깊어지고 생각할 문제, 학습 내용도 많아지다보니 힘들어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음주부터는 5교시를 하므로 점심먹고 2차시를 더 하게 되어 더 지루하고 나른해질 것입니다.

고학년으로 갈 수록 공부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이에 적응할 수 있도록 아이들이 이겨내야하므로

자녀들에게(어리지만...) 이런 점을 설명 해 주시고 자녀와  하루에 10~20분 시간 내어 대화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6월 23일 화요일
다음글 6월 19일 알림장